전체메뉴 닫기

전체 카테고리

핸즈코퍼레이션 노동자의 대량해고 부르는 해외투자를 막아주세요.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투쟁하는 금속노조!
노동중심 산업전환, 노정교섭 쟁취!

참여마당

자유게시판

핸즈코퍼레이션 노동자의 대량해고 부르는 해외투자를 막아주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반상공 작성일18-11-13 11:05 조회23,845회

본문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440672?navigation=petitions 

 

청와대 청원에 동의해 주십시오.

 

대량해고 부르는 해외투자를 막아주세요.

 

고의적인 국내공장 폐쇄를 위한 해외공장 증설입니다.

 

               

 

저는 인천에 소재한 국내1위의 자동차휠 제조회사 핸즈코퍼레이션에서 근무하는 노동자입니다. 

 

가정을 위하고 회사를 위해 열심히 일한 근로자에게 구조조정이 임박한 실정에서 다가오는 정리해고를 저지하기 위한  방편으로 청원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회사는 고용창출 우수기업이었으나 저희 1,500명의 노동자들은 지금 생사의 갈림길에 서 있습니다. 

 

회사는 아프리카 모로코에 국내공장의 5배 면적의 부지에 약 1.5배 규모의 생산자동화설비를 갖춘 공장을  증설하고 있고 2019년  상순부터 첫 가동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그 한편으로는 현재 인천공장 근로자의  인원감축과 설비축소 등 계획적인 구조조정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인원감축이 없을 것이라고 하였으나  다음과 같은 이유로 회사의 말은 신뢰할 수 없습니다.    

 

                                                                                                 -다   음-

 

 

 

1. 회사는 인천공장의 1.5배의 생산량을 갖춘 해외공장을 증설하며 그에 대한 판매계약이나 어떠한 계획도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2. 경기도 화성에 연간 약 300만개의 휠을 생산 할 수 있는 계열사가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 납품하고 있는 휠의 대부분을  이 회사로 옮기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3. 인천공장의 제조물품을 해외로 반출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말로만 정리해고, 구조조정이 없다고 할 뿐 서면으로는 약속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회사는 생산량을 대폭 감소시키고 그에 따른 잉여인력의 순환근무와 재배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해외공장이 준공을 앞둔 지금 기간제 사원들의 재계약이 거부당하고 신규채용은 사실상 동결되면서 퇴사자는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직장인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임금보다 고용보장입니다. 고용불안을 해소시켜 달라는 요구가 잘못된 일이라면 이렇게 청원을 올리지 않았을 것입니다. 최고경영자의 문서화된 고용보장 협약서가 우리회사 노동자들에겐 그 무엇보다 절실합니다. 내년 상반기부터 해외공장이 가동된다면 향후 1년 후엔 노후된 인천공장 폐쇄와 함께 정리해고는 피할 수 없는 운명으로 돌아올 것입니다. 해외투자로 인해 기업은 해외현지의 일자리창출에 기여하고 자국의 노동자는 실업자가 되어야 하는 역구조는 국내의 고용시장을 더욱 둔화시킵니다. 노동자는 산업발전을 위해 열심히 일한 죄밖에 없습니다.

 

 

 

존경하는 정부관계자와 국민여러분!

 

바라건대 길거리로 노동자를 몰아내는 부당한 해외진출을 막아 고용불안 없는 노동이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주시길 빕니다.

 

※복수노조하의 친기업노조의 노동조건 저하 행태 및 노조탄압 증빙자료, 구조조정 진행사항,  고용보장이 결여된 단체협약은 아래의 첨부 링크에 올려놓았습니다.

 

 

 

1. 금속노조 복수노조 사업장 현황과 문제점  http://me2.do/xQ3ylzNp

 

2. 한국노총, 산하 노조 부당노동행위 묵과할 텐가   http://me2.do/FbcifU3P

 

3. 입사자와 퇴사자 추이 https://m.nicebizinfo.com/ep/EP0100M002GE.nice?kiscode=330108&siteid=NAVER_M#EP0100M002GE_accdn5

 

4. 복수노조 체제후의 노동조건 저하, 노조탄압 현황